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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thod (사용자 정의 함수) 본문

프로그래밍/Unity(C#)

method (사용자 정의 함수)

비엔 Vien 2023. 7. 3. 18:32

얘도 C랑 같음 (사용자 정의 함수 만들기)

근데 C#은 이런 method가 Start 함수 아래에 있어도 상관없음!!

(C에서는 사용자 정의 함수가 main함수 아래있으면 에러였거덩,,  항상 main 함수 전에 함수 정의 했어야 했음)

 


method :  처리를 모아둔 것

ex)

int Add(int a, int b)
{
    int c = a + b;
    return c;  // 반환값
}

 


 

인수도 반환값도 없는 method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    void SayHello()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");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SayHello();
    }
        
}

/* 실행결과  

Hello

*/




 

인수 O, 반환값 X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    void CallName(string name)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 " + name);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CallName("Tom");
    }
   
}

/* 실행결과  

Hello Tom

*/

 


 

인수 2개 O, 반환값 O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    int Add(int a, int b) // 반환했기 땜에 void가 아닌 반환값의 자료형 사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반드시 return하는 값과 자료형이 일치 해야함 !!
    {
        int c = a + b;
        return c; // 반환값이 있을 때 반드시 return 사용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int answer;
        answer = Add(2, 3);
        Debug.Log(answer);
    }
   
}

/* 실행결과 5 */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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