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네임 :
method (사용자 정의 함수) 본문
얘도 C랑 같음 (사용자 정의 함수 만들기)
근데 C#은 이런 method가 Start 함수 아래에 있어도 상관없음!!
(C에서는 사용자 정의 함수가 main함수 아래있으면 에러였거덩,, 항상 main 함수 전에 함수 정의 했어야 했음)
method : 처리를 모아둔 것
ex)
int Add(int a, int b)
{
int c = a + b;
return c; // 반환값
}
인수도 반환값도 없는 method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void SayHello()
{
Debug.Log("Hello");
}
void Start()
{
SayHello();
}
}
/* 실행결과
Hello
*/
인수 O, 반환값 X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void CallName(string name)
{
Debug.Log("Hello " + name);
}
void Start()
{
CallName("Tom");
}
}
/* 실행결과
Hello Tom
*/
인수 2개 O, 반환값 O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2 : MonoBehaviour
{
int Add(int a, int b) // 반환했기 땜에 void가 아닌 반환값의 자료형 사용
// 반드시 return하는 값과 자료형이 일치 해야함 !!
{
int c = a + b;
return c; // 반환값이 있을 때 반드시 return 사용
}
void Start()
{
int answer;
answer = Add(2, 3);
Debug.Log(answer);
}
}
/* 실행결과 5 *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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