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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랜더 단축키 본문
Edit - Preferences 의 input에서 일단 그 Num? 어쩌고 부분 강의에서는 체크하라고 햇는데 일단 킴11
휠 스크롤 - 크게 작게
휠 누르고 이동 - 도형 위치 고정인채 화면 이동
shift + 휠이동 ( 이거 잘 안먹을때 잇는데 걍 마우스가 이상한듯 - 왼쪽커서함께 누르면서 해보시긔 )
⭐️ 여기서 키 안먹는다면 꼭 한영키 바꿔놨는지 확인하기 ⭐️
A: 전체 선택
X : 삭제
Shift + A : Add
W: tool 키 있는거 변경 (왼쪽에 있는 세로형 tool key
<회전 단축키>R : 우리가 보고있는 방향을 기준으로 평면화면처럼만 회전
+
x,y,z 키 : 해당 축 이동
R 더블 클릭 : 우리가 보고있지 않는 방햘 360도로 회전 (이거 회전하고 있는 상태에서 어라? 잘못 회전시켯어 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크릭)
<Location 위치 단축키>
G : (Grab의 약자인듯)
+
x,y,z 키 : 해당 축 이동
<Scale 단축키>
S
+
x,y,z 키 : 해당 축 이동
그냥 1,37 ->화면에서 보이는 x,y,z 방향인데 (이거 잘 안먹을때 도 잇거든? 그럼 Edit- Preferences 탭 들어가서 Input - nuppad? 어쩌고 그거 껏다 다시 키셈 그럼 제대로 먹음)
<모디파이어>
AddModifier ->
SubDivision : 각진거 깎아줌 -> 이후 화면에서 RMB -> ShadeSmooth 하면 섭디비전에서 깎아준거 더 부드럽게 해줌
Mode바꾸는 단축키 : ctrl + Tab
방금 갓던 모드 왓다갓다 : Tab
오른쪽에 뜨는 오브젝트 Transform자체에 영향을 주는 모드는 오직 Object모드에서만!! (Edit모드에서 A로 전테 선택후 크기를 키우던 Rotation을 하던 실제 오브젝트에는 영향 미치지 않음)
(그러나 Edit모드에서 오브젝트 자체 위치는 영향 미침 + 하지만 중심축(origin)까지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
(중심축을 원숭이한테 다시 옮기고 싶다면 ObjectMode에서 Origin to Geometry zmfflrA
/ 중심축까지 영향 미치는거는 Object모드에서만)
EditMode에서
shift누르고 드래그 : 점들 선택햇는데 더 추가 선택하고 싶을떄
ctrl누르고 드래그 : 선택한 점 해제 하고 싶은때
점선면
opt¡¡+ 1,2,3
(내가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Add Shortcuts로 직접 단축키 추가한것)
opt + z : 옵젝 투명하게
opt + LMB : 점선면 루프인거 선택해주는듯
opt + E: Extrude(돌출시키기)
< opt+2 (선) >
ctrl+ R : 루프컷 추가
푸딩 영상 2:58 부터 보면 됳긋
x축 기준 선 드래그해서 선택하고,,,, 저거 킨 상태에서 S 누르면 루프컷 추가한거 scale 조정 가능
< opt+3 (면) >
면 클릭후 i : inset (면 삽입? 이런 느낌인듯) -> 그리고 G+x/y/z로 방향 조정해서 집어넣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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