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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 구동 프로그래밍
애플리케이션이 다른 작업을 하고 있다가 사용자의 입력 발생하면 이벤트가 발생되고 애플리케이션은 이 이벤트를 처리
이벤트 리스너 (Event Listener)
이벤트 리스너 : View 클래스에 속한 인터페이스, 단일 콜백 메서드 가짐
이벤트 핸들러 : 실제로 수행될 동작을 포함하고 있는 메서드
-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벤트 핸들러를 호출하도록
- 이벤트 리스너에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하면
- 해당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이벤트 리스너가 이벤트 핸들러를 호출함
중첩 인터페이스
: 클래스의 멤버로 선언된 인터페이스
- 해당 클래스와 긴밀한 관계 맺는 구현 클래스 만들기 위함
: 인스턴스 멤버 인터페이스와
정적 멤버 인터페이스 모두 가능함
익명 객체
: 이름이 없는 객체
: 어떤 클래스를 상속하거나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함
익명 자식 객체 사용
1. 자식 클래스를 재사용하지 않고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하려는 경우
2. 인터페이스 타입의 필드 혹은 변수 선언 후 구현 객체를 초기값으로 대입하는 경우
<예제 1 : 익명 구현 객체>
<예시 2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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