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네임 :

📱 모바일프로그래밍 - 뷰 이벤트 📱 본문

백엔드/Android_JAVA

📱 모바일프로그래밍 - 뷰 이벤트 📱

비엔 Vien 2024. 10. 12. 00:57

이벤트 구동 프로그래밍

애플리케이션이 다른 작업을 하고 있다가 사용자의 입력 발생하면 이벤트가 발생되고 애플리케이션은 이 이벤트를 처리

 

이벤트 리스너 (Event Listener)

이벤트 리스너 : View 클래스에 속한 인터페이스, 단일 콜백 메서드 가짐

이벤트 핸들러 : 실제로 수행될 동작을 포함하고 있는 메서드

-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벤트 핸들러를 호출하도록

- 이벤트 리스너에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하면

- 해당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이벤트 리스너가 이벤트 핸들러를 호출함


 

중첩 인터페이스

: 클래스의 멤버로 선언된 인터페이스 

 - 해당 클래스와 긴밀한 관계 맺는 구현 클래스 만들기 위함

: 인스턴스 멤버 인터페이스와

정적 멤버 인터페이스 모두 가능함


 

익명 객체

: 이름이 없는 객체

: 어떤 클래스를 상속하거나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함

 

 

익명 자식 객체 사용

1. 자식 클래스를 재사용하지 않고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하려는 경우 

 

2. 인터페이스 타입의 필드 혹은 변수 선언 후 구현 객체를 초기값으로 대입하는 경우

 

<예제 1 : 익명 구현 객체>

 

 

<예시 2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