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네임 :
슈팅게임 #4 충돌처리 본문
Cube - DestroyZone_U
✔︎ Transform : 사진처럼
✔︎ Box Collider : Is Trigger 켜주기 (이걸 켜주면 반드시!! 충돌 함수로서 OnTrigger 계열의 함수 써야 함)
Add Component - RigidBody : 충돌 감지 기능 역할
✔︎ Add Component - RigidBody - Is Kinematic : 물리 오브젝트를 사용했다는 의미
물리(움직이는?) 오브젝트이지만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에 딱 갖다놓고 싶어서 이동하지 않도록 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.
(이거 안 키면 실행시 DestroyZone_U 옵젝 중력으로 수직 하강..)
DestroyZone.cs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//충돌 영역 설정
public class DestroyZone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}
void Update()
{
}
private void 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 // ontriggerEnter치고 누르면 자동으로 요 문장 나옴
{
Destroy(other.gameObject);
// 물체를 실시간으로 없애줌
// other.GameObject : other에 들어가있는 것들 중 Destroy Zone과 충돌한 오브젝트
// 즉 Hierarchy 창에 나와있는 Object들 중 이 Zone(DestroyZone_U 막대기 큐브)에 들어간다면 즉시 사라짐
}
}
레이아웃 설정
나머지도 전부 글케해
방법1 : DestroyZone_D 누르고 - shift 키 - 나머지 L, R 누르기
✔︎ 가로 디존과 세로 디존이 겹친 곳 체크 해제 ( : Destroy Zone 끼리는 충돌하지 X )
✔︎ Player, Bullet, Enemy에도 Layout 설정
✔︎ 그 Edit - ProjectSettings - Layouts같은거 겹치는 거 해제 + DestroyZone/Player 부분도 해제!
실행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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